11) 워터파크 (사회정책 자연사 필요)
- 유흥단지가 있는 도시에는 건설X
- 기본 생산력 : 유흥에서 쾌적도+1
- 무역 산출량 : 국내,국외 식량+1
- 건물
- 대관람차 : 관광 +2, 유흥에서 쾌적도 +1
- 아쿠아리움 : 유흥에서 쾌적도 +1, 건설된 도시의 각 해안 자원, 난파선 밎 산호초 타일에서 과학력 +1 (9타일 내 도시로 보너스가 확대된다.)
- 아쿠아틱 센터 : 유흥에서 쾌적도 +2, 도시에 건설되었거나 해안 타일에 인접한 각 불가사의에서 관광 +2 (9타일 내 각 도심부로 보너스가 확대된다.)
12) 극장가 (사회정책 드라마와 시 필요)
- 기본 생산력 : 문화 계열 위인(작가, 예술가, 음악가)점수 +1
- 인접 보너스 : 불가사의마다 문화+2
특수지구 2개마다 문화+1
- 시민 생산량 : 문화 +2
- 무역 산출량 : 국내 식량+1
국외 문화+1
- 건물
- 원형극장 : 문화+2, 걸작 저서 작품 슬롯+2, 시민 슬롯+1, 위대한 작가 점수+1
- 미술관 : 문화+2, 걸작 예술품 슬롯+3, 시민 슬롯+1, 위대한 작가 점수+1, 위대한 예술가 점수+2 (고고학 박물관과 함께 사용 불가)
- 고고학 박물관 : 문화+2, 유물 슬롯+3, 시민 슬롯+1, 위대한 작가 점수+1, 위대한 예술가 점수+2 (미술관과 함께 사용 불가)
- 방송센터 : 문화+4, 걸작 음악 작품 슬롯+1, 시민 슬롯+1, 위대한 예술가 점수+1, 위대한 음악가 점수+2
- 불가사의
- 극장가 옆 평지 : 볼쇼이 극장, 브로드웨이
13) 주택가 (사회정책 도시화 필요)
- 한 도시에 둘 이상 건설 가능
- 인구 제한의 영향을 받지 않음
- 타일의 매력도 수치에 따라 +2~6의 주거 건물을 제공한다.
- 건물
- 식료품점 : 식량 +3 (도시에 여러 개의 주택가가 있는 경우에도 도시당 1회만 건설 가능)
- 쇼핑몰 : 쾌적도 +1, 관광 +4 (도시에 여러 개의 주택가가 있는 경우에도 도시당 1회만 건설 가능)
14) 비행장 (과학기술 비행 필요)
- 언덕에 배치 불가
- 공중 유닛 슬롯+2
- 건물
- 격납고 : 생산력+2, 공중 유닛 슬롯+2, 모든 공중 유닛 전투 경험치 +25%
- 공항 : 생산력+3, 공중 유닛 슬롯+2, 모든 공중 유닛 전투 경험치 +50%
15) 우주 공항(과학기술 로켓공학 필요)
- 언덕에 배치 불가
- 과학승리를 위한 프로젝트 제공
'문명6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문명6] 특수지구 정리 - 2 (0) | 2019.02.19 |
---|---|
[문명6] 특수지구 정리 - 1 (0) | 2019.02.19 |